Adobe Creative Cloud – 웹 분야 리뷰

이번 달 초 어도비 크리에이트 나우 투어 컨퍼런스를 다녀왔습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C)의 Web 부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에 앞서 Adobe CC가 가지는 기능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제품들이 Create Cloud로 통일.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 및 동기화가 가능하며,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CC(Create Cloud)는 이제 Behance와 통합되어 작품을 공유하거나 여러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CC를 통해 공동 작업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공동 작업이 가능합니다.

웹 표준의 새로운 기준. Dreamweaver CC

다양한 웹 콘텐츠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는 Adobe CC 제품군은 크리에이티브 툴, Edge 툴, 기타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다.
저번 달까지만 해도 시험 버전으로 이용을 했던 Edge 시리즈가 CC에서 정식 출시가 된 것이다.
여기서 기능이 더 강화된 Dreamweaver CC와 아직은 시험 버전이지만 호환성 웹 제작에 특화된 Edge Reflow CC가 눈에 띄었다.

Adobe CC Web 제작 프로그램들

Adobe CC에서 제공하는 Website 제작 프로그램들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드림위버 CC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유동 격자 레이아웃 인터페이스와 위지위그 방식의 CSS 디자이너 툴로 쉽게 CSS 스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CS5.5부터 유동 격자 레이아웃 인터페이스가 지원됐었지만, 드림위버 CC에서는 더욱 편리하게 반응형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드림위버 CC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컨퍼런스에서 번역기 받는 것을 몰라 꾸역꾸역 영어로 들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영상들입니다.

Edge 툴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느 부분에 어떤 프로그램이 사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Edge 시리즈가 나오면서 특화된 제품으로 세분되었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모든 기능을 소화해내면 좋지 않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코딩할 때 가볍고 보기 편한 EditplusCoda를 주로 사용했지만, Edge Code CC도 매력적인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Edge Code CC 소개 영상입니다.

베타버전부터 사용했던 Edge Animate CC는 기존 베타버전보다 더욱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ML5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은 모든 웹 브라우저에 호환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코드가 복잡해 애니메이션 구현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Edge Animate CC를 사용하면 Flash 프로그램 처럼 쉽게 HTML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Edge Animate CC 소개 영상입니다.

드림위버의 유동 격자 레이아웃 인터페이스를 발전시킨 Edge Reflow CC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컨퍼런스에서 제일 신기해하며 봤던 부분이었습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반응형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Edge Reflow CC는 초기 버전이라 앞으로 많은 변화가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Cloud 방식으로 새롭게 접근한 Adobe CC, 앞으로 웹 사이트 제작 방식에 많은 변화를 몰고 올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Adobe 짱짱맨!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