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코나미에서 퇴사하고 만든 코지마 프로덕션에서 첫 타이틀로 선보이는 데스 스트랜딩이 여러 떡밥을 던져버리고 정식 예고편과 함께 한국어판 발매일을 발표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11월 8일(금)이고 5월 30일부터 데스 스트랜딩 다운로드 버전 예약주문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한 데스 스트랜딩 공개 트레일러와 코지마 히데오 스페셜 메시지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영상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은 “벽”을 만들고 혼자 살아가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Kojima Hideo 감독의 스페셜 메시지
“DEATH STRANDING”은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목표는 고립된 도시들을 다시 연결하고 분열된 사회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스토리와 게임플레이를 포함한 모든 요소가 “스트랜드”, 즉 “연결”이라는 테마로 묶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샘 포터 브리지스가 되어 분열된 사회를 연결하며, 그 과정 속에서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스트랜드”, 또는 “연결”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여러분들이 다른 사람들과 만들어가는 “연결”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경험하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데스 스트랜딩 공개 트레일러(4K)
스페셜 메시지와 공개 트레일러를 보았을 때 색다른 방식의 오픈월드 게임이라는 부분과 워킹데드에서 이름을 날린 노먼 리더스와 한니발 매즈 미켈슨, 007 스펙터의 레아 세두 등 유명 배우들의 캐스팅, ‘데시마 엔진’의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데스 스트랜딩’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게 하는 요소로 보입니다.
잠입요소나 액션 장면에선 기존 메탈 기어 솔리드 방식과 유사하여 메기솔 SF판이라는 평이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019년 연말 ‘데스 스트랜딩’과 함께 달려보시죠!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