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3 완전 제거하기!

CS3 MASTER COLLECTION이나 포토샵을 삭제 후 재설치 하려 하면 오류를 뿜을 때가 있다.
네이버에 찾아본 결과 시원하게 해결한 답변이 있어서 스크랩해둡니다^_^v 참고하세요~

Q.

전에 설치했던 포토샾 CS3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계속 제거 실패나오길래 같이 설치되었던
구성요소부터 삭제하고 다시 삭제하려고 해도 안됬습니다.
그래서 무식하게;; 프로그램 폴더 자체를 다 지우고 Regedit 에서 지울만한거는 지웠는데.. ‘프로그램 설치 제거 또는 변경’ 에는 제거가 안된걸로 나오구요. 제거 하려고해도 오류나오면서 안됩니다.
그래서 설치되었던 그자리에 다시 설치해서 제거하려고 했는데 CD 넣으니까 포토샾 초기화[?] 한다더니 또 오류코드나오면서 안되구요.. windows vista 인데.. 하드 더러워지는거 진짜 싫어하거든요..;; 어떻게 하면좋죠?
포맷하려면 시간도 걸리고 설치해야될것도 너무 많아서 안되는데… 포토샵 강제 삭제하는 방법 없을까요?? 아니면 깔끔하게라도 도와주세요…

A.

CS3의 경우 삭제해도 유난히 많은 찌꺼기들이 남아 제대로 제거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문제가 많았는지 어도비에서 Adobe CS3Clean Script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Adobe CS3Clean Script로 지우시면 완벽하게 지워지고 다시 설치하실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직접적으로는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안 되실 수도 있으니 안되셔도 저를 원망하지는 마세요…^^;;

http://www.adobe.com/support/contact/cs3clean.html

다운 받으실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 하신 후 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윈도우용과 맥용 CS3 Clean Script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글은 지원되지 않으니 처음 선택에서 e 누르신 후 영어로 선택하셔서 설명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떤 분은 사용법을 잘 모르시겠다고 하셨던 분이 계셔서…
실행시키시면 도스 모드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해석 하시면서 하시면 모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데 조금 더 자세한 설명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 걸어드리는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naya_choco?Redirect=Log&logNo=100037986931

아 추가로 CS3 Clean Scriptfmf 실행시킨 후 삭제를 시작하면 생각하시는 것 보다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물론 단일 포토샵만 설치했을 경우에는 훨씬 금방 지워지겠지만 Master Collection이나 Design Premium 등의 경우는… 아마도 지워야 하는 소프트웨어가 그만큼 많아서 시간이 한참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니까 조금 긴 시간동안 반응이 없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고 기다리시면 아마 깨끗하게 지워지고 그 이후 다시 설치해 보시면 설치가 되실겁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거나 더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멜이나 쪽지 주시구요.

[출처] Adobe Photoshop CS3 제거가 안되요 | 네이버지식인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