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토이, 아루앤폴의 네번째 싱글 “Vol.4 DAVIS”

music_davis_01

세련된 그루비(Groovy) 보컬의 진수를 들려주는 곡 “Turn it up”

Turn it up – Davis

듀얼 프로듀서 “아루앤폴”, 그들이 감각적이고 파워풀한 Hybid R&B “Turn it up”으로 다시 돌아왔다.

아루앤폴은 매 앨범마다 그래왔듯 작곡가로서의‘주 장르 고수’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가수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음악을 고민한 끝에 아루앤폴 시리즈의 네번째 보컬인 Davis에게 최적의 맞춤곡을 선사하였다. 이로써 총 4장의 앨범에서 한번도 같은 장르를 택하지 않은 이력을 남기게 되었다.

이번 앨범에 참여한 보컬 Davis는 이미 음반을 발매한 경력이 있는 가수로, MBC “스친소” BGM으로도 사용된 ‘빛처럼 운명처럼’의 3인조 보컬그룹 ‘샤이닝스타’로 활동하다가 팀 해체 후 듀얼 프로듀서 아루앤폴을 만나면서 솔로로 데뷔하는 기회를 맞았다.

Davis는 데뷔 전에 V.O.S의 멤버 최현준에게 보컬트레이닝을 받았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 ‘이적의 음악공간’,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 다수의 라이브무대에서 코러스활동을 해왔다. 또한 OBS의 리얼다큐 프로인 ‘처음’에 출연하여 가수로서의 일상을 공개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아루앤폴은 가수 Davis를 랩부터 발라드까지 어떤 장르의 곡도 잘 소화해내는 멀티 플레이어 보컬로 평가했으며, 기존 가요에서 들을 수 없는 독특한 팝보이스와 흑인에 버금가는 매우 뛰어난 리듬감에 착안하여 ‘Turn it up’이란 곡을 완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기존의 여타 앨범과는 차별화된 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앨범의 Intro트랙은 흔히 skit으로 분류되는 방식을 통해 이번 앨범을 어떻게 작업하게 되었는지 소개하고 있고, 타이틀곡 ‘Turn it up’의 오리지널 데모버젼을 트랙에 포함시켜 팬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아루앤폴은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싱글앨범에 오리지날 데모버젼을 지속적으로 포함시킬 계획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앨범자켓에 텍스트로 들어가는 ‘Special Thanks to’를 음원화하여 디지털음원으로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 싱글 앨범이 시대 흐름에 맞게 변모해야 할 전형을 제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Turn it up’은 아루앤폴이 직접 작사,작곡,편곡을 담당하였으며, 댄스와 힙합,R&B가 결합된 hybrid R&B로 매우 그루브한 곡이다.

노래를 잘하는 가수도 쉽사리 따라하지 못할만큼 변화무쌍한 멜로디라인에 대중성과 중독성을 겸비한 훅이 인상적이다. 요즘 경제난과 취업난 등 삭막한 현실에 어깨가 쳐진 현대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겠다는 내용이 ‘Turn it up’이란 말에 함축되어 있다.

이번 곡은 비의 ‘Love story’, 소녀시대의 ‘Dear mom’을 작곡한 인기 작곡가이자 믹스 엔지니어로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작곡가 김태성이 레코딩 과정부터 믹스까지 세심한 정성을 쏟았으며, 손담비의 ‘미쳤어’를 비롯 샤이니 등 대형가수의 히트곡 믹스를 담당했던 XP Studio의 양승호 엔지니어도 함께 참여하였다. 또한 현 ‘이한철밴드’의 베이스주자이자 떠오르는 신예 연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오영광이 <vol.3 정수환의 ‘뒤돌아서다’>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베이스 세션으로 참여하여 아루앤폴과의 친분을 과시했다.

마스터링에는 한국인 최초로 제 50회 그래미어워드 5개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최우수녹음기술상을 수상한 황병준씨가 맡아 음반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이번주 일요일 코엑스 TTL Zone에서 4집 쇼케이스가 있으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