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S 바이러스 녀석!!

DDoS 바이러스?

2일전부터 네이버 메일이 먹통이길래.. 어랏? 우리집인터넷이 맛이 갔나? 라고 먼저생각했지만 네이버메일이 안 열렸던 것이였다..ㅠㅠ 작업파일을 메일로 보내놨었는데.. 덕분에 작업도 못하고-_-;;

어제는.. 블로그 다시 깔려고 파란사이트로 들어갔는데 접속이안되서 설치도 못하고-_-;; 도대체 이녀석 무엇이란 말인가!!

서비스 거부 공격(영어:Denial of Service attack, DoS)은 시스템을 악의적으로 공격해 해당 시스템의 리소스를 부족하게 하는 공격이다. 특정 서버에게 수많은 접속 시도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하지 못하게 하거나, 서버의 TCP 연결을 바닥내는 등의 공격이 이 범위에 포함된다.

통상적으로 DoS는 유명한 사이트를 상대로 이루어진다. 2002년 10월 22일과 2007년 2월 6일의 DNS 루트 서버에 대한 DNS 백본 DDoS 공격은 인터넷 URL 주소 체계를 무력화시켜 인터넷 전체에 대한 공격이었다.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istributed DoS, DDoS)는 여러 대의 공격자를 분산적으로 배치해 동시에 서비스 거부 공격을 하는 방법이다.

뉴스에서는 먹통이되었던 사이트에서 개인정보유출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바이러스가 걸린 사용자PC(좀비PC)에서는 10일후에 데이터 파괴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아침에 회사에 전용백신을 공유해서 검사했는데 다행히 주위엔 바이러스 걸린사람들이 없네요(휴~)

안철수연구소에서 전용백신을 받아서 검사해보세요!

전용백신다운받기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