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MMORPG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오랜만에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을 시작했습니다. 간략하게 게임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게임 배경은 전작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200년 이후인 4세대 201년의 스카이림을 다루고 있다. 이전 작품들은 황제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국가적인 사건들이고 주인공이 제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전작들과 비교하면 제국과는 연관성이 그다지 없고 심지어 제국에 반하는 행동을 취할 수도 있으며 메인 스토리는 전작들과는 달리 주인공 개인이 세계를 위해서 일종의 ‘악’을 물리치는 영웅의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스카이림의 국경을 넘는 와중에 반란군인 스톰클록의 병사로 오인받아 이들과 함께 체포되어 마차로 이송되고 있었고 헬겐에서 처형당하기 직전, 알두인이라는 드래곤이 나타나 마을을 쑥대밭으로 뒤갈아 엎은 덕에 기사회생으로 살아남아 헬겐을 탈출하면서부터 겪게 되는 모험을 다룬다.

출처 : 엔하위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광활한 자유도와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바닐라 모드(모드 적용하지 않은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적절한 모드를 사용하면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성은 최대한 반감되지 않는 범위에서 적용해본 모드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총 3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드질(?)로 완성된 나의 캐릭터 ‘Anna’

몽환적인 밤 하늘 모드와 아름다운 KONAN ENB의 조합

미모의 동료와 함께~

모드를 적용하는 순서별로 카테고리를 나눴습니다.

[1] 모드 설치 프로그램
모드를 쉽게 설치/관리하고(Nexus mods) 추가적인 스크립트를 적용할 수 있는(SKSE) 프로그램입니다.
– 넥서스 모드 : 바로 가기
– SKSE : 바로 가기

[2] 한글 패치
네이버 엘더스크롤 대표 카페에 한글 패치 설명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한글 패치 다운로드 : 바로 가기

[3] 오류수정 패치
게임을 즐기다 보면 던전이 꼬인다든지 공식 패치로 해결되지 못한 오류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어느 정도 해결해주는 패치들입니다.
던전 꼬임 방지 패치나 비공식 오류 패치 같은 경우 검색해 보시면 한글 패치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Dungeon Quest Awareness(던전 꼬임 방지) : 바로 가기
– Unofficial Skyrim Patch(비공식 오류 패치) : 스카이림 / 던가드 / 허스파이어 / 드래곤본 / 고화질DLC
– Better Dialogue Controls(메뉴 선택 수정) : 바로 가기
– Proper Aiming(활 조준 수정) : 바로 가기

[4] ENB
영화의 한 장면처럼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설치 방법을 잘 보시고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 KONAN ENB 5.04 : 바로 가기

[5] 사운드
– Young Female voice replacer(젊은 여성 목소리) : 바로 가기
– Immersive Sounds – Weaponry(무기소리 변경) ※던가드 이상 적용 : 바로 가기

2편에서는 캐릭터 꾸미기 부분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_ _) 꾸벅!

[스카이림 추천 모드]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 추천 모드 Part 1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 추천 모드 Part 2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 추천 모드 Part 3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