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포맷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유틸 (2)

윈도우 포맷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유틸 ②

– 컴퓨터 드라이버 프로그램 깔기 –

포맷을 처음하신 분들은 OS설치를 하고나서 제일 난감한부분이 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소리도안들리고 모니터도 이상하게 나오고..
해당 부품의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서 인식을 못하는겁니다~

 

1. 잽싸게 드라이버설치하기

메이커PC를 사신분들은 아마 복구CD가 있을겁니다.
복구씨디로 포맷부터 드라이버 설치와 각종 유틸리티까지 한방에 가능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다음다음다음.. 만 누르시면 설치완료!!ㅎ

조립PC를 구매하신분들은 해당업체 드라이버CD를 받으셨을 껍니다. (메인보드CD,그래픽카드CD) 메인보드CD안에는 칩셋드라이버, 사운드카드, 렌카드 드라이버가 들어있을겁니다.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가 달려있는 제품을 쓰시는 분들은 메인보드사실때 그래픽카드CD가 동봉되거나, 메인보드CD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요즘나오는 메인보드CD는 한방에 자동설치를 해주니 이 부분도 편리합니다.
메인보드CD설치하신후에 그래픽카드CD를 설치합니다. (그래픽카드CD를 먼저설치하셔도 무관합니다)

메인보드마다 조금씩 틀리지만 기본적으로 구동되는 모든드라이버들은 잡혔을겁니다. (참쉽죠잉?)

 

2. 드라이버CD없이 설치하기

드라이버CD나 복구CD를 분실하셨을경우 설치하는 방법인데 이 부분은 포맷전 미리 드라이버를 받으셔서 CD,USB 기타 이동장치에 저장해놓으시고 하시면 편합니다. (드라이버를 인터넷으로 받아야하기때문이죠)
자신의 컴퓨터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명을 아시는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미리 설치하실 OS에 맞게 드라이버를 받으신후 USB에 저장한다음 포맷하시면됩니다.
차암 쉽죠잉?

하지만 메인보드도 모르겠고 그래픽카드도 모르겠고.. 그럴때는 제일 무식한방법은 본체를 열고 안에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이름을 보는겁니다ㅋ
위에 방법은 좀 무식한 방법이고..;;ㅋㅋ 일단 포맷하기전에 에버레스트라는 프로그램을 깐다음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에버레스트 시험판 다운받기 >>
설치를 하신다음 실행을 시켜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나옵니다

format_part2_01

format_part2_02

여기서 마더보드를선택하시면 제품명과 아래에 드라이버 받으실수있는 주소가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신다음 필요한 드라이버를 받으세요(칩셋,사운드,렌카드)

그다음에 그래픽카드를 검색합니다.

format_part2_03

역시 밑에 해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시면됩니다.(참 쉽죠?)

드라이버 설치 한번 해보시면 어려운일이 아닌데 포스팅글 아래로아래로 갈수록 조금번거롭고 귀찮습니다ㅋ
그래서 컴퓨터 사셨을때 받으신 복구CD나 드라이버 CD들은 꼭꼭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하시길바랍니다!!

고급컴퓨터관리자(?)가 되면 OS+드라이버+유틸+각종프로그램 설치후 백업을 시켜 복구하는 방식으로 컴퓨터를 설치할수가 있습니다(설치시간 약30분?) 이 부분도 나중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ㅋ
포맷 이제 어려워하지마세요ㅋ

 

유용한정보였다면 밑에 추천 꾸욱! 눌러주세여^ㅡ^
※참고로 드라이버 설치완료 후 제어판 시스템(또는 내컴퓨터 오른쪽마우스클릭->속성)들어가셔서 장치관리자를 실행시킨후에 드라이버가 다잡혀있는지 확인합니다.
안잡힌드라이버는 세모표시에 느낌표가 떠있으니 참고하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